NEWS

  • 홍보팀

부광약품 자회사 Contera Pharma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 착수 - 유로스타 지원 프로젝트에 선정 –

부광약품(대표이사 유희원, 김상훈)의 자회사인 콘테라파마(Contera Pharma)는 덴마크솔루랄파마(Solural Pharma)사 및 독일 에른스트 모리츠 아른트 대학(Ernst Moritz Arndt University of Greifswald), 독일 에르베카㈜(Erweka GmbH)사와의 협력 하에 파킨슨병환자의 운동 이상증인 아침운동불능(morning akinesia) 치료제 개발 지원을 위한 유로스타(Eurostar)프로젝트에 선정되었음을 밝혔다.

60세 이상에서 약 100명당 1명은 앓고 있는 파킨슨병은 뇌의 흑질에 분포하는 도파민성 신경세포가 점차 소실되어 신경수용체에 작용할 도파민의 부족이 초래되어 발병하는 질환이다. 도파민의 부재를 해결하고자 파킨슨병 환자들은 현재 레보도파를 치료제로 사용하고 있다. 레보도파는 파킨슨병의 운동이상증상을 효과적으로 치료하지만, 불행히도 장기간 사용하면 그 효과가 감소하게 된다.

Monrning akinesia 는 레보도파의 첫 번째 복용 후 그 효과가 나타나기 전에 발생하며, 수년간 레보도파를 복용한 파킨슨병 환자의 50% 정도까지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Monrning akinesia는 아침기상, 의복착용, 세안, 아침식사준비 등 하루일과 준비 등 일상활동의 수행에 장애를 초래하므로 파킨슨병 환자들의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Contera Pharma사의 CEO 존 본도 한센(John Bondo Hansen) 박사는 “덴마크와 독일의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 것이 영광이다. 이 프로젝트는 다양한 퇴행성 운동질환들의 새로운 치료제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우리의 개발 포트폴리오 가운데 하나이다. 우리의 목적은 환자와 그 가족들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Solural Pharma사의 CEO 피터 G 닐슨(Peter G. Nielsen) 박사는 “ Eurostar 프로젝트는 이 분야의 선도 전문가인 에른스트 모리츠 아른트 대학의 산드라 클라인(Sandra Klein) 박사와 함께 연구하며 Erweka GmbH 사의 향상된 신규 기술을 이용해서 환자의 필요에 적합한 혁신적 신약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줄 것이다.” 라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7(대방동)   대표번호 : 02)8288-114   팩스 : 02)8288-029   고객센터 : 02)8288-114

Copyright © 2015 BUKWANG PHARM.CO.,LTD. All Rights Reserved.

​※ 본 사이트는 크롬(Chrome)브라우저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Facebook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