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제품소식

부광약품, 어린이용 해열 진통제 타세놀160mg 출시로 타세놀 라인업 강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해열진통제, 가정상비약으로



부광약품은 최근 타세놀160mg 어린이용을 새롭게 출시하였다고 밝히면서 ‘타세놀’ 브랜드로 성인부터 어린이까지 모든 연령층을 아우르는 해열진통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타세놀 160mg은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의 160mg 으로 만 12세 이하의 소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발열, 통증, 인후통 등 다양한 증상에 효능효과를 갖고 있다. 가루와 시럽류를 싫어하거나 연령에 따라 양이 많아서 복용하기 어려운 어린이에게 복용 편의성이 있다.


만 2~3세까지 1회 1정 , 만 7세~8세 1회 2정으로 연령별 권장용량에 따라 복용가능하며 타세놀 500mg과 동일한 속방형 제제로 1회 권장용량을 4-6시간 마다 필요시 복용, 1일 5회(75mg/kg)를 초과하여 복용하지 않는다.


몸무게를 아는 경우 몸무게에 따른 용량(10~15mg/kg)으로 복용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부광약품 타세놀 담당 PM인 호지은 과장은 “코로나로 인해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진통제 수요가 급증하는 시발점이 되었으나, 해열진통제는 평소에도 온국민의 가정상비약인 만큼 타세놀 브랜드로 지속적인 제품 수급에 대한 노력은 물론이며, 약사와 소비자를 타겟으로 브랜드 홍보를 지속할 것이며, 꾸준히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타세놀 브랜드 제품의 라인업은 증상 강도와 연령에 따라 선택가능한 대표품목인 타세놀 500mg(빠른효과)과 타세놀 ER 8시간 서방정(지속효과) , 어린이용 타세놀 160mg(빠른효과)까지 구비되었다.


타세놀 브랜드 제품 3종 모두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