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팀

부광약품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 항암제 SOL-804 일본특허 등록

한국, 미국, 유럽, 중국, 인도 외에도 다수의 국가에서 특허 심사 중

다양한 항암제에 적용 가능한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



부광약품의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의 항암제 SOL-804의 조성물 특허(발명의 명칭: 친유성 화합물의 고체 경구제형)가 일본특허청에 등록됐다고 21일 밝혔다. 다이나세퓨틱스는 의약품의 새로운 제형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부광약품이 100% 지분을 보유한 회사이다.


이번 특허등록으로 일본에서는 SOL-804의 조성물 특허 권리가 2035년까지 보장 받게 된다.


SOL-804는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에 대한 기존 치료제를 개선시킨 개량신약으로 다이나 테라퓨틱스가 2016년 덴마크 Solural Pharma(솔루랄파마)로부터 전세계 개발 및 판권을 취득해 독점 개발하고 있는 제품이다. 기존 치료제가 가지는 문제점인 음식물에 의한 영향을 회피할 수 있어서 환자의 복용 편의성 및 복약 순응도를 증가시킬수 있으며, 기존 치료제 보다 낮은 용량을 투여 함으로써 부작용 감소를 통해 환자의 안전성을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항암제의 임상은 1상부터 환자에게 투약하게 때문에 현재 준비중인 임상 1상을 통해 효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일본에 등록된 조성물 특허는 한국, 미국, 유럽, 중국, 인도 외에도 다수의 국가에서 특허 출원 하여 현재 심사를 받고 있는 중이며 유라시아 역시 특허 등록 예정이다.


다이나세라퓨틱스가 SOL-804에 적용시킨 기술은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로 향후 여러가지 항암제에 폭넓게 적용하여 적은 용량으로도 효과를 나타내고 부작용을 감소시킬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광약품과 다이나세라퓨틱스는 “SOL-804의 특허가 이번 일본에 등록된 것은 기술의 독창성을 인정 받았음과 동시에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7(대방동)   대표번호 : 02)8288-114   팩스 : 02)8288-029   고객센터 : 02)8288-114

Copyright © 2015 BUKWANG PHARM.CO.,LTD. All Rights Reserved.

​※ 본 사이트는 크롬(Chrome)브라우저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Facebook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